숨겨진 읽기좋은 명작 완결 웹툰추천 Top5

(네이버 편)







1. 아이덴티티





내용 : 잠이 들면 다른 사람의 꿈을 꾸면서 다른 사람이 되는 남자 '헨리 모리스'. 그 능력으로 엄청난 부를 손에 넣었지만 

후유증 역시 만만치 않은데... 헨리 모리스가 정신과 의사 Dr.와이번에게 치료를 요청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



리뷰 : 독특하면서도 동시에 탄탄한 스토리 전개, 각 인물들의 세밀한 감정표현 등이 매우 괜찮은 웹툰.

작화를 비롯해서 느껴지는 작품 특유의 고유한 느낌은 기존에 다른 웹툰에서 느끼지 못한 매력을 느끼게 한다.







2. 오민혁 단편선



내용 : 총 8화(스토리5화)로 조금 짧다고 느껴질 수 있는 웹툰으로 

각 에피소드마다 독자에게 여운과 감동을 주고 다양한 생각을 하게 만드는 웹툰이다.



리뷰 : 총8화 5가지 이야기로 짧지만 각 화마다 정말 다양한 생각을하게 만드는 웹툰이다.

 일부 네티즌들은 괴물이라고도 표현할정도. 조금 무거울 수도 있지만 읽어보기를 꼭 추천하는 웹툰. 







3. 금요일





내용 : 공포를 주제로한 옴니버스식 구성의 웹툰이다. 

전체적으로 공포가 중심이지만 매우 잔인하거나 자극적인 장면은 덜하다.



리뷰 : 작가의 독특하면서도 뛰어난 상상력이 매우 웹툰에 흥미를 더하게 한다.

 전체적으로 어두운 분위기지만 드문드문 등장하는 개그코드는 작품의 전체적으로 

무거운 분위기를 희석시키는데 도움을 주기도 한다. 공포물임에도 꽤 많은 생각을 하게 하는 웹툰.  







4. SM 플레이어





내용 : SM(설정만화)의 약자로 매주 다른설정의 단편 만화를 그리는 컨셉이다.

다만 다른 단편만화와는 다르게 그림, 이야기, 인물 등 모든것보다 '설정'을 최우선으로 하는 만화다.

 주로 개그물을 위주로 그리지만 작가 본인조차도 정확히 설명하지 못하는 독특한(?) 웹툰.



리뷰 : 네이버에서 일명 약(?)작가로 불리는 랑또 작가의 작품이다. 보다보면 정말 독특한 작가의 상상력에 한번 놀라고

말도 안되는 개그, 개그말고도 진지한 이야기에 놀라는 웹툰이다. 위쪽에 소개한 웹툰들과는 달리 가볍게 보기 좋은 웹툰이다.







5. 새끼손가락

내용 : 살인미수자 용호는 경찰에 쫓기던중 길에 서있는 한 여학생을 오토바이로 치게 된다. 

용호는 경찰에 잡히게 되고, 3년뒤 출소한 용호는 혼자계신 어머니를 위해 마음을 잡고 생활하려고 다짐하게 된다.

 하지만 어머니는 용호의 친구로부터 사채를 빌려 용호가 다치게한 식물인간이 된 여학생의 병원비를 돕고 있었는데... 



리뷰 : 얼핏보면 단순한 건달(?)이야기 같지만 웹툰안에 감동, 사랑, 우정 등 다양한 이야기가 들어있다.

조금은 독특한 그림체를 가지고 있다. 앞부분이 조금 재미없다고 느껴진다면 조금만 참고 보길. 

계속해서 보게된다면 하루만에 당신은 후속편 비슷한 <아부쟁이>를 보고있을 것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