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덕후의 판타지 웹툰 추천 Top5

(네이버 편)




1. 쿠베라




장르 : 액션 / 판타지


줄거리 : 신의 이름을 가진 소녀 쿠베라. 쿠베라가 16살이 되던날 자신의 생일파티 준비를 위해 잠시 숲으로 간사이, 마을은 희고 붉은 생명체에 의하여 폐허가 되었다. 그리고 그것과 마주친 쿠베라는 마법사 아샤의 도움으로 간신히 살아남아 복수를 다짐하게 되는데...


리뷰 : 독특하면서도 굉장히 세밀한 세계관, 곳곳에 숨겨진 수많은 복선, 퀄리티 높은 뛰어난 작화, 개그를 곁들여 쉽게 읽히지만 중요할땐 진지해지면서 깊어지는 이야기 전개까지. 딱히 단점을 찾기 어려운 웹툰이라고 생각한다. 매우 추천하는 판타지 웹툰.







2. 마술사




장르 : 액션 / 판타지


줄거리 : 절대 늙지않는다는 불멸의 육체를 자랑하면서, 300년 넘게 세상을 떠돌아다니며 갖은 악행을 일삼는다는 에더 마스크. 이레미는 마침 에더마스크가 자신의 마을을 지난다는 소식을 듣고, 자신의 실력을 시험하기 위해 친구 엔즈와 함께 에더마스크를 찾아나서는데... 


리뷰 : 앞부분의 굉장히 독특한 수채화같은 그림체로 호불호가 많이 나뉘는 웹툰. 다만 이야기가 진행될수록 급격한 그림체의 변화가 일어나니, 앞부분의 작화가 마음에 안든다고 해도 조금만 참고 보기를 추천한다. 작화, 스토리, 분량 무엇하나 빠지지않는 훌륭한 웹툰.







3.죽은 마법사의 도시




장르 : 액션 / 판타지


줄거리 : 2030년. 신비물질인 마나의 발견 후 16년이 지난 시점 마법시대. 어느날부터 범죄자들이 심판받은 채로 발견되기 시작했다. 마법의 흔적은 전혀 남아있지 않지만, 겉으로 보이는것은 마법에 의한 심판. 악한자를 징벌 그리고 붉은색로브를 입었다고해서 붙여진 이름 정의의 사도 크림슨로브. 하지만 형사 김현욱에게 크림슨로브는 단순한 살인마일뿐. 과연 김현욱은 크림슨로브를 잡을수 있을것인가?


리뷰 : 독특하면서도 탄탄한 스토리와 섬세한(?)작화, 수많은 떡밥과 반전을 가지고 있는 작품. 앞부분에선 조금 독특한 추리물로 보일수도 있으나 이야기가 진행될수록 세계관 및 스토리가 확장된다. 읽다보면 시간가는줄 모르는 판타지 웹툰이다.







4. 팀피닉스 




장르 : 액션 / 판타지


줄거리 : 비능력자(Human)와 초능력자(Numan)가 공존하는시대. 초능력자 특별법에 의해 모든 초능력은 공익을 위해서만 사용된다. 초능력으로 범죄를 일으킨 뉴먼에게 접근해 들을 납치(?)하는 초능력 갱생 위원회. 초갱위에서 모인 팀 피닉스. 그들의 이야기가 시작된다!



리뷰 : 앞부분은 조금 이해가 안갈수 있지만 계속해서 보면 매력을 느낄수 있다. 후반부로 갈수록 이해가 안갔던 부분이 해결되고, 떡밥을 잘 회수해가며 재미를 더하는 웹툰이다. 몰입도 높은 스토리와 퀄리티 높은 작화, 매력있는 캐릭터 등 추천하는 판타지 웹툰이다.







5 .신령



장르 : 시대극 / 판타지


줄거리 : 6개의 나라가 모여있는 이세계엔 스스로 주인을 정하는 8개의 '신령'이 존재한다. 신령의 유무와 개수는 언제부터인가 나라의 강함을 정하는 척도가 되었다. 신령에게 한번도 선택받지 못한 명주국의 왕 홍령. 그런데 항상 대현을 선택하던 3개의 신령 중 하나의 신령이 뜬금없이 홍령을 선택하게 되는데... 과연 약소국의 왕 홍령의 미래는 어떻게될 것인가? 그리고 신령의 비밀은 무엇인가?



리뷰 : 앞에서 소개한 웹툰들은 대부분 액션/판타지 웹툰인데 비해 신령은 드라마에 가까운 웹툰이다. 물론 액션도 나오고 작화도 좋은 편이다. 전체적으로 높은 퀄리티의 작화, 짜임새있는 스토리로 시대극을 좋아하지 않는다고 해도 한번쯤 읽어보길 추천하는 웹툰. 





+ Recent posts